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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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를 잘 활용하는 것은 SEO 핵심 전략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의 차이점,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살펴보고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상위 노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내부 링크는 같은 웹사이트 안의 다른 페이지로 연결해주는 링크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서 특정 게시물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다른 게시물로 연결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https://seonotes.tistory.com/entry/complete-list-of-google-subdomains)

외부 링크는 우리의 웹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나, 반대로 다른 사이트에서 우리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후자의 경우를 '백링크'라고 부릅니다.

외부링크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follow 백링크와 nofollow 백링크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follow 링크는 한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웹사이트가 follow 링크를 사용하여 우리의 웹사이트로 다시 연결되면 백링크로 간주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백링크는 follow입니다.

웹사이트에는 여러 개의 백링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움이 되는 백링크는 고품질의 참조 도메인에서 백링크를 걸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단일 웹 사이트에서 백링크 연결은 SEO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참조 도메인은 백링크가 발생한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어 나무 위키나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참조하려 링크를 남기면 각각 두 개의 백링크가 발생하고 두 개의 참조 도메인이 생깁니다.

참조 도메인은 백링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확실히 상위 노출에 유리해집니다. 고품질의 참조 도메인에서 백링크를 많이 걸어줄수록 도메인 권한이 더 강력해집니다.

nofollow 링크는 게시물에 추가된 웹사이트의 링크를 검색 엔진이 무시하도록 지시합니다. 게시자는 구글이 사이트를 백링크에 연결하려고 하거나, 사이트에서 URL을 크롤링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nofollow 링크를 사용합니다.

follow 백링크를 높은 권한의 페이지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자신의 콘텐츠를 보다 신뢰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대한 백링크를 얻으려면 먼저 나서서 다른 페이지에 대한 백링크를 걸어줘야 할 것입니다.

SEO에서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의 중요성

내부 링크는 사이트가 동일한 도메인에 있는 URL에 링크되는 경우이고 외부 링크는 사이트가 다른 도메인에 있는 URL에 링크되는 경우입니다.

내부 링크는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사이트 내에서 페이지를 더 잘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 내 다른 페이지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외부 링크는 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신뢰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 검색 엔진이 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더 높은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관련성이 있다고 판단된 경우에만 내부 링크를 삽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검색 엔진이 해당 페이지의 관련성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 내부 링크는 사용자가 필요한 모든 정보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전환율 향상과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의 다른 페이지로 머무르면서 이탈률을 줄일 수 있고 도메인 점수를 얻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사용자가 단일 세션 내에서 더 많은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여 사이트에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고품질 백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순위가 높아집니다.
  • 웹사이트의 신뢰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Google 또는 Bing과 같은 검색 엔진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더 잘 이해하고 이를 높은 EAT(전문성, 권위, 신뢰성)에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이트를 링크하면 도움이 되나?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 연결함으로써 콘텐츠를 더욱 독특하고 고품질로 만들고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하여 웹사이트를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품질을 보여주고 2022년 블로그 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매력적이고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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