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기차 예약대기로 신청을 했는데 연락은 언제 오고 결제는 언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뭐 알림을 따로 보내주나요? 코레일 KTX 기차 예약 급해요. 알려주세요.
코레일 KTX 예약대기, 언제 연락이 오고 어떻게 결제해야 할까?
KTX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자리가 없어서 예약대기를 신청한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약대기를 신청하면 언제 연락이 오는지, 그리고 어떻게 결제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코레일 KTX의 예약대기 절차와 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약대기 신청 후 좌석 배정
코레일 열차의 예약대기를 신청하면 반환(취소)된 승차권을 예약대기 신청한 순서로 좌석을 배정합니다. 이때, 좌석 배정이 완료되면 다음날 오전에 알림이 도착합니다.
출발일과 예약 취소
예약대기는 출발일 2일 전까지 좌석 배정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가령 9월 29일 출발열차로 예약대기를 하였다면, 2일 전인 9월 27일까지만 좌석 배정 여부가 결정됩니다. 만약 이 기간 내에 배정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알림 수신 후 결제 방법
좌석배정 알림을 받은 뒤에는 '코레일톡' 앱 화면 우측상단의 삼선 버튼을 누르고 '승차권 예매 - 예매승차권 조회/취소'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원래 예약대기 상태였던 승차권 내역 하단에 있는 '결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결제 기한
결제는 알림 받은 당일 오후 12시 (24시) 전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만약 이 시간 안에 결제하지 않으면, 이미 배정된 좌석은 다시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예약대기 및 결제 절차를 잘 숙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께서 'KTX 예약 대기 및 결제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을 텐데,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