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부산에서 평택지제로 가려고 하는데 다 매진되어서 입석이나 구간연장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석은 15석 선착으로 역내 키호스크나 창구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부역에서 해도 구할 수 있을지 아니면 아직 매진 안된 거를 예매하고 평택지제까지 구간연장이 가능할까요?
SRT 입석과 SRT 구간 연장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SRT 승차권 예매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특히 매진된 좌석을 대체할 수 있는 'SRT 입석'과 'SRT 구간 연장'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시다.
SRT 입석 이용하기
SRT 입석 발매 수량이 아주 많지 않아서 구입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좀 더 확실히 티켓을 구하고 싶다면 입석은 좌석이 매진되면 발매가 시작되기에 역으로 직접 가서 구입하면 됩니다. 좌석이 모두 매진된 상황에서는 이 방법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SRT 입석은 SRT가 정차하는 역은 역창구 및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SRT가 정차하지 않는 역일 경우엔 역 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SRT 승차권 구간 연장하기
그럼 만약 부산에서 동대구까지의 좌석은 예매했는데 평택지제까지 가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승차권의 '구간 연장'을 요청하면 됩니다.
승차 후 단말기를 소지한 승무원에게 평택지제역까지의 승차권 연장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좌석이 없다면 입석으로도 연장 가능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동대구역 도착 전에 반드시 연장 처리를 완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동대구역 도착 후에 연장 처리를 하게 되면 추가 요금(동대구 - 지제역 요금의 50% 부가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결론
SRT로 승차권 예매할 때 마주치게 되는 문제들! 그중에서도 '입석'과 '구간 연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좌석 매진으로 고민이라면 이 방법들을 활용해 보세요. SRT 입석 및 승차권 연장에 대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