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시간 변경 당일 가능한가요?

반응형

Ktx 8:39 시간으로 예매하고서 당일 7시 00 ~7시 10분에 7시 39분 걸로 변경 가능한가요? 변경 가능하면 수수료를 내야 하는 건가요? 수수료가 나온다면 얼마 떼고서 환불되는 걸까요?

Ktx 시간 변경 당일 가능한가요
이미지 크게 보기

Ktx 시간 변경 당일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트에서는 KTX 승차권의 시간 변경 가능 여부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코레일톡 앱을 통한 승차권 변경

코레일톡 앱에서 예매한 승차권은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앱의 승차권 화면 하단에 있는 '여행변경' 버튼을 통해 출발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역 창구에서 구입한 승차권도 역 창구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KTX 여행 변경 시 발생하는 차액 환불에 대한 문의는 코레일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변경 규정

만약 여러분이 8:39 출발로 KTX를 예매했다면, 출발 3시간 전 까지는(~5:39까지) 빠른 열차 또는 늦은 열차로 변경을 할 수 있고 출발 3시간 전부터 출발 30분 전까지는 빠른 열차로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5:39~8:09), 그리고 출발 30분 전부터는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8:09~출발 전).

정리하자면,

  • 출발 3시간 전까지(~5:39까지) : 더 빠른 시간 또는 늦은 시간으로 변경 가능
  • 출발 3시간 전부터 출발 30분 전까지(5:39~8:09) : 더 빠른 시간으로만 변경 가능
  • 출발 30분 전부터(8:09~출발 전) : 변경 불가능

따라서 8:39 출발 승차권은 7 ~ 7:10경에 7:39 출발 열차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좌석이 없으면(매진)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요금 및 수수료

앱에서 직접 시간을 바꾸게 되면 별도의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요금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 결제하거나 환불 받게 됩니다.

하지만 8:39 출발 승차권을 할인된 승차권으로 예매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했던 티켓을 당일 출발 시간 변경하게 되면 할인 혜택이 취소되고 정상요금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요금 차액만큼 추가 결제가 필요합니다.

위약금 감면대상 및 범위 👆

여기까지 KTX 승차권의 시간변경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KTX 열차 시간변경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필요한 때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