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에서 승차권 전달하기를 누르고 카톡에 들어갔는데 선택하기 전에 튕겼어요. 코레일 앱에 다시 들어오니 구매내역에도 없고 딱 그 승차권만 공중 분해 됐네요. 전달한 승차권 확인 하려면 구입 이력에 들어가라는데 안 떠요ㅠㅠ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할까요.. 설 연휴 기표 전달했는데 없어져서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코레일 승차권 전달하기 오류, 어떻게 해결할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코레일 승차권 전달하기 기능을 이용하다가 문제를 겪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잘못 전달된 승차권 회수 가능
먼저 좋은 소식부터 말씀드리자면, 잘못 전달된 승차권은 회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수는 전달한 시간에서 3시간 이내에 해야 합니다. 3시간이 지나면 회수는 할 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대신 바로 반환은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포함한 전달한 승차권을 코레일톡앱에서 회수하시려면 먼저 구입이력에서 해당 승차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구입이력에서 조회 시 예매한 날짜가 아닌 전달한 승차권 출발 날로 조회를 하여야 합니다.
구입이력에서 확인
승차권을 회수하려면 먼저 코레일톡 앱에서 구입이력을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구입이력에서 조회 시 예매한 날짜가 아닌 출발 날짜로 조회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2일에 예매하여 24일 출발하는 승차권을 전달했다면, 구입이력의 '승차일자 기간 입력' 부분에 출발인 '24일'이 포함되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즉, '조회 일자 범위'에 출발 일자가 포함되도록 (예: 2024.09.23 ~ 2024.09.25) 설정하여 검색하세요.
승차권 회수하기
그럼 이제 실제로 어떻게 회수하는지 알아볼까요? 날짜 설정 후 검색 결과로 나오는 해당 승차권(출발일자, 출발시간) 화면 하단에 있는 '보낸 내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 '회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회수가 완료되면 코레일톡의 '승차권 확인' 메뉴로 가보세요. 여기서 방금 회수한 승차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다시 전달하시면 됩니다.
코레일톡에서 전달한 승차권 회수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