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광명까지 내일 가야 하는데 표가 없어서 동대구역으로 가는 걸 예매하고 구간연장을 하려고 합니다. ktx의 경우 동대구까지 10500원인데 광명까지 구간연장하면 남은 구간만 연장하는 건가요? 아니면 금액이 더 추가되는 건가요? 그리고 구간연장은 무조건 가능한 건가요? 혹시 안 되는 건데 타면 페널티가 있을까 봐 걱정입니다. 도와주세요.
KTX 승차권 연장 방법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KTX 승차권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목적지까지 좌석이 없어서 일부 구간만 예매 후 나머지 구간을 승차권 연장하려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승차권 연장 방법
울산에서 광명까지 가야 하는데 동대구역까지만 좌석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울산에서 동대구역까지의 승차권을 미리 구입한 후, 열차 내에서 광명역까지의 승차권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 연장은 동대구역 도착 전에 완료해야 합니다. 단말기를 손에 든 승무원에게 울산-동대구 승차권을 보여주고, 광명역까지의 연장 요청을 하면 됩니다. 만약 좌석이 있다면 좋겠죠? 그러나 없다면 입석으로도 가능합니다.
결제 금액
그럼 얼마나 추가로 지불해야 할까요? 입석으로 연장하는 경우, 울산-동대구 요금인 8,900원과 비교하여 울산-광명 KTX 입석요금인 43,600원과의 차액인 34,700원(서대구 미정차 기준)입니다.
주의사항
하지만 반드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동대구역 도착 후 승차권 연장을 하게 되면 그때는 '승차권 연장'이 아니라 '신규 구입'으로 간주합니다. 그래서 부가금 50%가 추가되므로 동대구-광명 입석요금인 35,100원에 부가금 17,500원이 합산된 총액인 52,6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KTX 내에서 기차표를 사거나 연장하는 경우, 꼭 목적지 도착 전에 처리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KTX 내 승차권 연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