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을 통해 제 카드가 아닌 다른 사람 카드로 대리 예매를 해서 제 아이디로 승차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원래 이번 주 여행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개인 사정으로 다음 주로 미뤄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대리 예매 해주신 분과 연락이 닿지 않아서 취소가 불가능한데, 이때 코레일에 전화해서 환불 없이 날짜를 변경할 수 있나요? 역 창구에서 날짜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 글을 봤는데, 지정된 역이 아닌 가까운 아무 ktx 역에서도 날짜 변경이 가능한가요? 정리하자면 환불 없이 ktx날짜 변경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코레일 KTX 날짜 변경,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레일 KTX의 승차권 날짜 변경 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에서는 변경 불가
먼저, 다른 날로 출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앱에서 직접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앱에서는 승차권 화면 하단에 있는 '여행변경' 버튼을 통해 당일 출발 열차의 시간을 1회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역 창구에서 변경하기
다른 날로 승차권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역 창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전국 어느 역에서든지 승차권 발매 창구를 통해 출발 일자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가깝게 위치한 KTX역으로 가서 일자를 바꾸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다만 예매된 승차 일자보다 늦은 일자로 변경 시, 변동 사항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면, 해당 금액은 역 창구에서 카드나 현금으로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빨리 역으로 가서 승차권 변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차권을 변경하게 되면, 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종이 승차권으로 다시 발급받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처음에 예매를 도와준 분이 나중에 악의적으로 승차권을 환불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