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TX 처음 이용하는 거라... 현재 코레일톡 어플로 승차권예매 했습니다. 역 전광판에 기차번호랑 호기, 좌석번호를 찾아가면 된다는데 승차권 예매한 걸 언제 직원한테 확인받고 들어가나요? 아님 종이발권을 해서 가야 하나요? KTX 예매, 발권하는 법 알려주세요.
KTX 예매 및 발권 가이드: 처음이라 떨리는 당신을 위해
처음으로 KTX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승차권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 '예매한 승차권을 언제 확인받나요?' 등의 질문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코레일톡 앱을 통한 KTX 승차권 예매 및 발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코레일톡 앱으로 승차권 예매하기
코레일톡 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하셨다면, 별도로 역에서 다른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열차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2. 열차 정보 확인하기
KTX 역에서의 열차 승차홈 번호는 출발 10~15분 전에 코레일톡앱의 '승차권' 화면에 표시됩니다. 물론, 역 내 설치된 전광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승무원의 승차권 확인 시점
현재 역에서 열차 승차할 때까지는 승차권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열차가 운행 중인 동안, 일정 시간 후에 승무원이 찾아와 승차권을 확인합니다. 이때 코레일톡 앱의 '승차권' 화면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처음 KTX를 이용하실 때 조급함과 불안함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준비된 지식과 정보가 있다면 마음이 훨씬 편해집니다!
코레일톡 승차권 사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묻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