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최고의 음악 앱 추천 5가지

반응형
최고의 음악 앱 5가지 2021년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용 무료 및 유료 음악 앱은 수십 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중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용 무료 및 유료 음악 앱 목록을 확인하세요.

음악 앱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좋아하는 발라드나 신나는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 음악을 찾는 것은 더 이상 예전처럼 힘든 일이 아닙니다. 좋아하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음악 앱을 실행해서 검색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음악 앱은 엄청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최고의 음악 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다섯 가지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최고의 음악 앱 5개를 모아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5가지 최고의 음악 앱

애플 뮤직 (Apple Music)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애플 뮤직은 아이폰용 최고의 음악 앱입니다. 아이패드, 아이팟, 애플 워치, 홈팟 스피커, 맥북 그리고 PC의 아이튠즈를 포함한 다른 모든 iOS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 스크린샷

3개월 무료 체험 시작

넓은 음악 시장에서 비교적 새로운 이름지만, 애플 뮤직은 지난 3년 동안 예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팬과 아티스트를 연결해주는 '커넥트' 기능이 없긴 하지만 아티스트 및 큐레이터를 팔로우하여 새로운 앨범이나 음악이 발매되면 피드를 통해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Top 100: South Korea - Apple Music

구독은 한 달에 8,900원부터 시작합니다. 13,500원의 가족 멤버십도 있습니다. 애플 뮤직에는 무료 요금제가 없지만 3개월 동안 무료 버전이 제공됩니다.

✅ 장점 :

- 앱 디자인이 너무 예쁩니다.
- 모든 노래에 태그를 지정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자동 Shaza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azam 기능을 켜면 앱이 노래를 계속 듣고 있습니다.
- 광고가 없습니다.

⛔️ 단점:

- 레드 컬러 디자인은 눈이 피로합니다.
- 모든 노래에 가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좋아요만 눌러서는 보관함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보관함에 추가'나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도 같이 눌러줘야 합니다.

스포티파이 (Spotify)

스포티파이는 지난 몇 년 동안 비약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약 8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는 이유는 앱에 접속만 해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애플만큼 예쁘고 눈이 편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스포티파이는 음악 앱을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려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스포티파이 스크린샷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곧 종료

스포티파이는 3개월 동안 무료로 프리미엄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맘에 쏙 듭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광고 없는 음악 청취, 개선된 음질, 그리고 오프라인 모드와 같은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의 다양한 기능과 혜택들을 경험해보세요. 그 후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멤버십 옵션 선택에 대해 결정하시면 됩니다. 지금 바로 3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활용해보세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회원은 한 달에 10,900원에 오프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 없이 구글 홈 미니에서 개인 또는 가족 요금제에 프리미엄으로 가입하여 핸즈프리로 스포티파이를 연동하면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듀오로 가입하면 스포티파이에서 월 16,350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각자 가입할 때보다 싸이 버거 하나를 사 먹을 만큼의 현금이 남습니다. 그러나,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멤버십을 멤버십을 가입하기 전에 3개월 무료 체험 옵션을 꼭 먼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꼭!!

✅ 장점 :

- 무료 멤버십으로 원하는 재생 목록을 셔플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커넥트' 기능은 경쟁사인 애플 뮤직에 비해 돋보입니다.
-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 하트 버튼을 누르면 보관함에 추가합니다.
- 노래를 다운로드하여 WiFi 없이 음악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 iOS에서 스포티파이 앱이 안드로이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못생겼습니다.
- 음악 검색은 다른 앱처럼 정교하지 않습니다.
- 일부 노래는 스포티파이 카탈로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샤잠 (Shazam)

일부 사람들은 샤잠이 가장 최고의 음악 앱이라고 주장하곤 합니다. 그러나 정확이 독립적인 음악 기능 앱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음악을 감지해주는 역할만 하는 앱에 가깝습니다. 노래 이름을 모를 때 샤잠이 음악을 듣고 어떤 아티스트인지 어떤 노래인지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샤잠 스크린샷

이 앱은 다른 음악 스트리밍 앱과 연동할 때 가장 적합하고 잘 작동합니다. 샤잠 앱은 스트리밍 및 멤버십 구매 옵션을 제공하는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등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노래를 인식하고 감지된 노래의 가사도 볼 수 있습니다. 샤잠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및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지원합니다.

✅ 장점 :

- 한 번의 탭으로 노래를 식별합니다.
- 태그가 지정된 모든 노래를 사용자 계정에 저장합니다.
- 자동 Shazam 기능을 켜면 앱이 노래를 계속 듣고 있습니다.
- 광고가 없습니다.

⛔️ 단점 :

- 모든 노래에 가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판도라 (Pandora)

많은 사람들이 판도라를 최고의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생각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판도라 음악 앱은 라디오 방송을 통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입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노래를 선택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은 판도라 앱은 유사한 음악을 중심으로 라디오 방송을 구축합니다. 판도라 음악 앱 설치는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여러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 스크린샷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 아마존 킨들 파이어, 윈도우 전용 폰 등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Fitbit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판도라 앱의 무료 멤버십은 광고가 붙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려면 월 $10 또는 가족 요금제에 대해서는 월 $15를 지불해야 합니다.

✅ 장점 :

-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라디오 방송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수십 년간의 활동, 음악 분위기 및 기타 기준에 따라 미리 만들어져 있는 방송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노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 무료 버전에서 광고가 제공됩니다.
- 24시간 동안 건너뛸 수 있는 노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 대한민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저 (Deezer)

프랑스에서 출시된 디저는 거의 외국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 장치, macOs 및 Window 데스크톱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저 스크린샷

스포티파이 및 애플 뮤직보다 훨씬 오래되었으며 182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앱을 최고의 무료 음악 앱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오랜 역사를 기반으로 디저는 대부분의 경쟁 음악 앱보다 다양한 음악 카탈로그를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에 가입하거나 프리미엄 버전에 가입하려면 월 $9.99의 구독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광고가 제공되며 태블릿이나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버전에 가입해야 합니다.

✅ 장점 :

- 다양한 음악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데스크톱에서 자신의 음악을 업로드하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라디오 스트림과 가사가 있습니다.
- 가성비가 좋습니다.

⛔️ 단점 :

- 데스크톱은 WiFi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라이브 라디오 스트림을 되감기 할 수 없습니다.
- 무료 버전의 계정은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대한민국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음악 앱을 선택하는 방법

마음에 드는 최고의 음악 앱을 찾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음악 앱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악 카탈로그
    음악 앱에 듣고 싶은 음악 유형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음악에 대한 취향이 독특하다면 앱의 기능에 만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구독 유형
    음악 앱에서 무료 또는 유료 구독을 제공하나요? 유료인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무료 평가판 기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무료 음악 앱에는 광고가 덕지덕지 붙습니다.
  • 국가 지원
    사용 가능 국가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 자신의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
    내 전용 플레이리스트가 있는 경우 수동으로 업로드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추가 기능
    스트리밍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앱에서 듣고 싶은 노래를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는지, 재생 목록 셔플을 할 수 있는지, 인터넷에서 가사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는지, 좋아하는 노래를 친구들과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앱의 모든 필수 기능을 나열해보고 비교하면 최고의 음악 앱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필요한 때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