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입석해서 가면 안 되나요? 표가 매진이라서

반응형

광주송정에서 용산역까지 가려고 합니다. 표가 매진이라서 입석 자리도 안 뜨는데 같은 기차로 정읍까지 가는 표는 있어서... 혹시 그 표를 끊고 그냥 입석해서 가면 안 되나요?

KTX 입석해서 가면 안 되나요 표가 매진이라서

KTX 매진 시, 승차권 연장으로 이용하는 방법!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원하는 시간대의 KTX 표가 매진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KTX 승차권 연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승차권 연장이란?

예를 들어 광주송정에서 용산역까지 가려는데 표가 매진된 상황이라고 생각해 봅시다. 하지만 같은 기차로 정읍까지 가는 표는 남아있다면, 광주송정에서 정읍역까지의 승차권을 구입한 후에 열차 내에서 승차권 연장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어떻게 연장 요청을 하나요?

열차에 탑승한 후 단말기를 소지한 승무원에게 광주송정 - 정읍 구간의 승차권을 제시하고 용산역까지의 연장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용산역까지 좌석이 남아있다면 좋겠지만, 보통은 매진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니 입석으로 이동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추가 비용은 얼마인가요?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광주송정 - 용산 입석요금'에서 '광주송정 - 정읍 입석요금'을 뺀 차액입니다. 카드나 현금 모두 결제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정읍역 도착 전에 요청하여 처리를 완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규 차내 승차권 발권으로 처리되어 원래의 입석 요금에 추가로 50% 부가금이 발생합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팁을 활용해서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안녕하세요? 필요한 때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