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곰팡이인가요..?

반응형

진공팩 한우인데 포장한 날짜는 8월 2일 오늘은 13일인데 먹으려고 보니 앞은 괜찮은데 뒤에 핏물 빨아드리는 종이 패드 부분이 이상하더라고요 제가 잘 모르는 건지 곰팡이일까 봐 뜯지는 않았어요 ㅠㅠ. 곰팡이인가요..?

패드
고기

소고기 곰팡이인가요..?

곰팡이가 아니라 흡수패드에 핏물이 스며들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포장을 뜯어서 흡수패드를 떼어내면 고기에는 아무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흡수 패드는 실리카겔(supasorb)이라고 하는 흡습제(습기제거제)로 섭취를 해도 흡수되지 않고 배설되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실리카겔은 유해 물질이 없는 무해한 성분으로 만약 섭취하였다 하더라도 소화관에서의 흡수는 얼마 되지 않고 대부분이 배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경고문에 "인체에 무해하나 먹지는 마세요"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것은 어린아이들이 다량의 실리카겔을 삼켰을 때 덩어리를 형성하여 기도 등을 막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흡습제

육류에는 흡습제를 사용하는데 대부분 종이처럼 생겨서 고기 중간에 끼워 넣는 형태입니다. 흡습제의 역할은 drip 예방과 고기가 서로 붙어서 변색되는걸 어느 정도 막아주는 역할입니다.

이러한 흡습제(또는 습포제)의 주성분은 이산화규소인데요. 이산화규소(Silicon Dioxide : SiO2 실리카겔)는 식품첨가물로 식품용 습기 제거제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육류 등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고기의 육즙이나 핏물을 흡수하기 위해 흡수 페이퍼나 흡수패드로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안녕하세요? 필요한 때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

개의 댓글